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
장태평 위원장 "쌀에 '올인'하는 양곡법, 식량 위기 불러올 수도" 2024-05-22 18:47:24
“해마다 쌀 매입에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면 쌀농가 이외 다른 농축산업의 예산을 줄일 수밖에 없다”며 이같이 말했다. 농림축산식품부의 올해 쌀 매입 관련 예산만 1조6327억원(매입비 1조2266억원·보관비 4061억원)에 달할 것이라고도 부연했다.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법(농안법)은 특정 품목의 농산물값이 기준치...
BAT發 '합성니코틴 과세' 논란…업계 "시행령 바꿔 부과해야" 2024-05-22 18:41:08
필요가 없다는 설명이다. 합성 니코틴은 별다른 규제 없이 액상형 전자담배 형태로 유통되고 있다. 관세청에 따르면 국내에 수입된 합성 니코틴 용액은 2020년 56t에서 2022년 119t으로 2년 새 두 배 넘게 증가했다. 업계에선 지난해 합성 니코틴 용액의 수입량이 200t에 육박할 것으로 본다. 보건복지부는 청소년들도...
성큼 다가온 무더위…더위 사냥 시작됐다 2024-05-22 16:23:56
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고 있다. 유통업계는 일찌감치 여름 고객 맞이에 나섰다.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은 올 여름 휴가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제안하며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. 패션업계와 식품업계도 여름 시즌 전용 상품을 내놓고 있다.○롯데백화점, 행사 2주 앞당겨유통업계에서는 올 여름 무더...
롯데홈쇼핑, 계열사의 차별화된 상품 파는 홈쇼핑 멀티채널…시너지 효과 '쑥쑥' 2024-05-22 16:02:34
어드벤처의 대표 캐릭터 로티, 로리가 출연하는 뮤지컬 ‘매직 판타지아 도로시 리턴즈’ 관람권, 어드벤처 및 아쿠아리움 이용권을 한 패키지로 묶어 50% 할인가에 선보였다. 롯데월드가 전문 뮤지컬 제작사와 공동 기획한 ‘매직 판타지아 도로시 리턴즈’는 세계 명작동화 ‘오즈의 마법사’를 각색한 뮤지컬이다. 방송...
신세계백화점, '나는 김녕의 해녀입니다' 기획전…제주 해녀가 잡은 해산물 집에서 맛본다 2024-05-22 15:57:41
등도 제주 청정 해역의 수산물로 상품 가치가 높지만, 국내 유통망이 부족하고 판로를 넓히기 쉽지 않은 상황이다. 해녀 대부분이 소득 불안정을 겪고 있는 이유다. 지난해 기준 현직 제주 해녀는 2839명으로 전년 대비 11.9% 감소했다. 이 중 90.3%(2565명)는 60세 이상이다. 이대로라면 10년 내 해녀 문화의 대가 끊길 수...
루닛, 볼파라 M&A 완료…“AI 진단 통해 암 정복 목표” 2024-05-22 14:33:42
특히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(SaaS) 특성상 높은 마진율을 이룰 것으로 내다봤다. 서 대표는 “루닛은 유럽과 아시아 시장에서, 볼파라는 미국에서 판매 채널이 잘 구축돼 있기 때문에 서로 제품을 크로스 유통하는 데 큰 시너지가 나올 것”이라며 “내년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해 글로벌 의료 AI 시장을 리딩하는...
日 편의점도 'K뷰티 열풍'…클리오, 세븐일레븐 첫 입점 2024-05-22 14:13:46
세븐일레븐에 선보인다. 트윙클팝은 우수한 품질과 가성비는 물론 트렌드 무드까지 갖춰 국내를 넘어 일본 MZ세대에게도 매력적이라는 게 클리오 측 설명이다. 클리오는 트윙클팝 런칭을 계기로 기존 1만5000개였던 일본 오프라인 입점 매장 수를 약 3만5000여개로 두 배 이상 늘리게 된다. 일본은 화장품 시장 매출의 6...
클리오 "트윙클팝, 일본 세븐일레븐 매장에 순차입점" 2024-05-22 11:20:02
65%가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창출될 만큼 각종 버라이어티 숍, 드럭스토어, 편의점 등이 활성화된 국가"라며 "이번 세븐일레븐 입점은 클리오의 일본 현지 편의점 채널 첫 진출이라 더욱 뜻깊다"고 말했다. 클리오에 따르면 일본 세븐일레븐에 새로운 메이크업 브랜드가 입점하는 것은 20년 만에 처음이다. 클리오는 최근...
[게시판] 무협, 도쿄서 'K-상품 프리미엄 소비재전' 개최 2024-05-22 10:24:52
개최되는 일본 도쿄국제포럼에서 '2024 도쿄 K-Product(상품) 프리미엄 소비재전'을 연다고 밝혔다. 이번 행사에서는 식품, 미용·화장품, 의료·건강, 가전·IT, 생활용품 분야 국내 우수 소비재 기업 74개사가 참가해 일본의 대형 유통 바이어 500여개사와 800여건의 상담을 진행한다. (서울=연합뉴스) (끝)...
테슬라 전기 트럭 ‘세미’ 생산 일정 세부 공개···주가 급등 [美증시 특징주] 2024-05-22 09:00:27
EPS가 예상치를 크게 상회한 이유는 점포를 조정하고 직원을 해고하는 등 비용 절감에 노력했기 때문인데요. 토니 스프링 CEO는 “2026년까지 약 150개 매장을 폐쇄해 올해 비용을 1억 달러 절감하겠다”고 설명했습니다. 연간 실적 가이던스도 긍정적으로 내놓으며 메이시스는 오늘 5% 넘게 올랐습니다. ((로우스))...